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情報處理의 精巧化가 消費者 把持水準에 미치는 影響에 關한 硏究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全元在 | - |
dc.date.accessioned | 2010-02-10T07:20:06Z | - |
dc.date.available | 2010-02-10T07:20:06Z | - |
dc.date.issued | 1987-12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21 No.4, pp. 179-242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4279 | - |
dc.description | 1987-12 | - |
dc.description.abstract | 인간은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정보(자극)에 노출되며, 노출된 무수한 정보중 약간의 정보만을 받아들여 약호화의 과정을 거쳐 기억속에 남게 한다.
정보처리자료서의 소비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광고에 노출되지만 그들이 파지할 수 있는 광고의 양은 극히 제한되어 있으므로 광고라는 정보가 어떻게 처리되어 파지되는가를 밝히는 것은 파지된 정보가 소비자의 행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저에서 마아케팅 연구자 및 실무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인 것이다. 지금것 인간기억에서의 정보처리에 대한 연구방법은 Atkinson과 Shiffrin(1968)이 중심이 된 구조지향적 접근방법과 Craik와 Lockhart(1972)가 중심이 된 과정지향적 접근방법으로 대별할 수 있으며, 특히 구조지향적 접근방법은 다중저장모형(Multiple-Store Model)으로, 과정지향적 접근방법은 처리수준이론(Levels-of-Processing Theory; 일명 LOP theory)으로 대표될 수 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179-242 | - |
dc.title | 情報處理의 精巧化가 消費者 把持水準에 미치는 影響에 關한 硏究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전원재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242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pages | 179-242 | - |
dc.citation.startpage | 179 | - |
dc.citation.volume | 21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