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品質中心 國際마아케팅 -理論的 根據와 可能性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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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崔義睦 | - |
dc.date.accessioned | 2010-02-10T07:20:09Z | - |
dc.date.available | 2010-02-10T07:20:09Z | - |
dc.date.issued | 1987-12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21 No.4, pp. 243-286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4280 | - |
dc.description | 1987-12 | - |
dc.description.abstract | 흔히 마아케팅의 목적은 상품의 유통과 써어비스의 제공을 통한 소비자 생활의 질적수준 향상에 있다고 본다. 소비자 스스로도 물건을 사서 쓰는 과정에서 양적인 소유보다는 품질의 효용, 즉 질적인 만족을 중요시 한다. 그리고 사람들은 동질적(同質的)인 재화의 소비로부터 발생되는 한계효용체감을 줄이거나 회피하는 소비행위를 한다. 옷을 사더라도 모양과 색깔이 다른 것을 고르고, 한꺼번에 구두를 몇 켤레 살 경우에 디자인이 다른 것을 선택한다. 단조로움보다는 변화와 다양성을 좋아한다. 이와 같이 이질적(異質的)인 재화를 선택하는 경향은 소득증가에 따라 소비성향이 고급화하는 풍족한 사회에서 흔히 있는 일이다. 그리하여 가격보다 품질가치가 큰 상품이 시장에서 잘 팔린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243-286 | - |
dc.title | 品質中心 國際마아케팅 -理論的 根據와 可能性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최의목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286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pages | 243-286 | - |
dc.citation.startpage | 243 | - |
dc.citation.volume | 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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