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産業市場에 있어서 구매센터의 性格 및 類型에 영향을 미치는 要因에 관한 硏究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金載一-
dc.date.accessioned2010-02-11-
dc.date.available2010-02-11-
dc.date.issued1991-03-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25 No.1, pp. 83-106-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4370-
dc.description1991-03-
dc.description.abstract기관이나 기업 등 조직의 구매활동이 소비자 구매행동과 구분되는 뚜렷한 특징 중의 하나는 조직의 구매에 있어서는 구매주체가 개인이 아니며, 여러 사람이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다. 미국의 Duncan은 이미 50년전에 이와 같은 조직구매의 특성을 인식하고 있었다. 이와 같은 Duncan의 주장은 경험적으로 입증되지 못하다가 약 15년후에 Cyert등(Cyert, Simon, and Trow, 1956)이 기업구매행위를 실제 관찰한 결과 구매 경정이 구매부서 이외의 여러 사람들이 참여한다는 사실을 밝혔음으로써 비로소 다른 연구자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83-106-
dc.title産業市場에 있어서 구매센터의 性格 및 類型에 영향을 미치는 要因에 관한 硏究-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김재일-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106-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83-106-
dc.citation.startpage83-
dc.citation.volume25-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