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利益情報의 公示와 産業內 情報移轉效果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李正浩; 金甲龍

Issue Date
1995-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29 No.1/2, pp. 16-52
Keywords
16-52
Description
1995-06
Abstract
投資者들이 특정 기업에 관한 情報를 분석하는 것은 그 기업에 관한 去來戰略을 수립할 목적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에 관한 거래전략을 수립할 목적에서도 필요하다. 이러한 목적의 정보분석은 한 기업에 관한 정보내용 속에서 다른 기업에 관한 어떤 期待를 형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내용이 내포되어 있을 경우에 가능하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라면 한 기업에 관한 정보는 투자자들의 그 기업에 관한 투자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에 관한 투자의사결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처럼 한 기업에 관한 정보가 다른 기업에 관한 투자의사경정에 사용될 수 있는 경우는 서로 아무 관련도 없는 기업들간에 일어나리라고 보기는 어려우며 시장에 참여하면서 서로 제품이나 가격 등을 통한 경쟁정도, 시장점유율, 규모, 지역성 등의 면에서 서로 영향을 주고받을 관계가 존재할 경우에 일어나리라고 기대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것이다. 주로 이러한 관계요소들로 형성된 기업집단을 다름아니 産業(INDUSTRY)이라고 정의 할 수 도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50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