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군: 주요 이슈와 미래의 연구방향

Abstract

본 연구는 전략군(strategic group)에 대한 기존의 연구를 비판적으로 고찰하고 미래의 연구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전략군에 대한 기존의 연구를 전략군의 개념과 존재유무에 대한 논쟁 전략군의 분류기준 전략군과 기업성과간의 관계 전략군의 형성과 유지요인 전략군이 기업행동에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로 나누어 비판적으로 고찰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미래의 연구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