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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의 세계시장 네트워크 전략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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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郭秀一 | - |
dc.date.accessioned | 2010-02-11T08:25:56Z | - |
dc.date.available | 2010-02-11T08:25:56Z | - |
dc.date.issued | 1997-06 | - |
dc.identifier.citation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31 No.2, pp. 1-6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4736 | - |
dc.description.abstract | 지금의 세계경제 구조는 WTO 체제하에 글로벌화되어 있는 동시에 각종 지역경제 구도가 강화되는 추세여서, 세계교역의 자유화와 지역 이기주의가 상충되는 두 개의 흐름이 함께 존재한다. 블록경제 활용을 위해 대우는 전략적으로 진출시장을 선정했다.
대우가 선택한 나라는 아시아의 중국 • 일본 • 미얀마 • 인도 • 파키스탄, 아프리카의 모로코 • 리비아 • 남아프리카 공화국, 서유럽의 폴란드 • 루마니아 • 체코 • 불가리아. CIS의 우즈베키스탄 • 카자흐스탄 • 우크라이나 • 러시아, 그리고 미주의 미국 • 멕시코 • 콜럼비아 등이다. 특히 동유럽권의 신시장을 개척해 그 국가의 주요 기업으로 부상한 것은 우리 기업들이 어떤 식으로 세계화를 추진해야하는 지를 잘 제시해준다.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고 수십년 동안 굳건히 닫혀 전혀 틈이 보이지 않던 사회주의 체제가 붕괴된 90년대 초반의 극도로 혼란한 체제 변환기에 대우는 위기를 기회로 포착하는 동물적인 승부근성과 모험심으로 가득 찬 기업가정신으로 광대한 세계경영의 길로 들어선다. 대우의 동유럽 진출은 아주 시기 적절하게 이루어졌는데, 그 이후로 대우의 성장과 발전은 동유럽권 국가들의 계속된 체제 변환과 그 시기와 역사를 같이하면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 - |
dc.title | 대우의 세계시장 네트워크 전략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곽수일 | - |
dc.citation.journaltitle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 - |
dc.citation.endpage | 6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pages | 1-6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volume | 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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