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서비스 광고에 대한 이론적 고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유재-
dc.date.accessioned2010-02-11T08:27:37Z-
dc.date.available2010-02-11T08:27:37Z-
dc.date.issued2000-03-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34 No.1, pp. 123-145-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4744-
dc.description2000-03-
dc.description.abstract우리는 현재 서비스 사회(Service society) 또는 서비스 경제(service economy)에 살고 있다. 서비스 산업이 우리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산업별로 국내총생산(GDP)의 구성 내역을 살펴보면 서비스의 비중이 91년 63.3%에서 97년 68.2%로 증가하였다. 여기에다가 제조업체 종사자 중에서 제품 생산에 참여하지 않는 기획, 연구, 회계, 마케팅, 인사관리, 정보 처리 등의 인원까지 고려하게 되면 서비스의 비중은 실로 막대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전체 산업 종사자 중 서비스업 종사자의 비중을 살펴보더라도 타 산업의 종사자보다 훨씬 높으며 타 산업은 점차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사회간접자본을 포함하는 서비스 분야는 급소도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123-145-
dc.title서비스 광고에 대한 이론적 고찰-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145-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123-145-
dc.citation.startpage123-
dc.citation.volume34-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