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를 위한 강의법 과정: 살아있는 강의

Abstract

2004년 1학기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주관한 <강사를 위한 강의법 과정>은 총 4차례에 걸쳐 연속성을 갖고 시행된 워크숍이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에서 처음 강의를 시작하는 강사와 강의를 준비하는 박사 과정에게 필요한 '효과적인 강의전략'과 같은 강의법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부터 '웹과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강의운영'과 같은 구체적인 실습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