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개선 어떻게 할 것인가 : 기획의 말

강의는 교수와 학생이 직접 만나 지식을 생산·전수하고 학문 후속 세대를 양성하는 대학교육의 핵심적인 활동 중의 하나이다. 강의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은 대학 교육의 질을 개선하려는 시도로서 지금까지 여러 방향에서 계속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특히 학생의 입장에서 강의를 평가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부각되고 있다.

강의평가제; 강의 개선; 강의평가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