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학생들이 생각하는 좋은 강의에 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민혜리 | - |
dc.date.accessioned | 2009-07-31T03:13:54Z | - |
dc.date.available | 2009-07-31T03:13:54Z | - |
dc.date.issued | 2004-09 | - |
dc.identifier.citation | 가르침과 배움, Vol.03, pp. 11-14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6037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는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갖고 있는 좋은 강의에 대한 의견을 설문조사를 통해 분석한 것이다.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어떤 강의를 좋은 강의로 판단하는지 검토하여,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의 관점에서 강의평가의 기준을 찾는 데 있다. 현재 수업 종료 후 실시되는 강의평가는 개별 강의별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래서 교수자는 여타 강의에서 어떤 식으로 강의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 수 없으며, 평가 결과를 강의 개선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필요한 비교 · 분석의 기준을 알 수 없다는 한계를 안고 있다. 따라서 개별 강의에 대한 평가에 그치지 않고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어떤 강의를 좋은 강의로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조사하고 이를 분석하는 연구가 요청된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 - |
dc.subject | 강의평가 | - |
dc.subject | 좋은강의 | - |
dc.subject | 강의개선 | - |
dc.title | 학생들이 생각하는 좋은 강의에 대한 연구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가르침과 배움 | - |
dc.citation.endpage | 14 | - |
dc.citation.pages | 11-14 | - |
dc.citation.startpage | 11 | - |
dc.citation.volume | 3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