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학습 전략 : 유추적 사고능력 계발하기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신종호 | - |
dc.date.accessioned | 2009-07-31T04:01:08Z | - |
dc.date.available | 2009-07-31T04:01:08Z | - |
dc.date.issued | 2004-09 | - |
dc.identifier.citation | 가르침과 배움, Vol.03, pp. 54-56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6050 | - |
dc.description.abstract | 유추적 사고(analigical thinking)란 새로운 내용에 대한 학습이나 문제해결 과정에서 기존 경험이나 지식과의 관련성을 확인하고 적용함으로써 보다 유의미한 학습과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가져오는 사고활동을 가리킨다. 국제사회에서서의 국가간 이해관계를 학습하는 데 동물사회에서의 먹이사슬에 대한 개인의 이전 학습 결과를 관계시켜 본다든지, 사물의 위치 확인을 위한 박쥐들의 행동 연구를 통해 잠수함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수중 음파탐지기를 발명해 내는 것과 같은 것이 유추적 사고의 예가 될 수 있다. 유추적 사고의 핵심은 이전 경험 또는 학습의 결과와 새로운 문제간의 관계에 대한 추론적 사고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 - |
dc.subject | 유추적 사고 | - |
dc.subject | analogical thking | - |
dc.subject | 창의적인 문제해결 | - |
dc.title | 학습 전략 : 유추적 사고능력 계발하기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가르침과 배움 | - |
dc.citation.endpage | 56 | - |
dc.citation.pages | 54-56 | - |
dc.citation.startpage | 54 | - |
dc.citation.volume | 3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