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학습 전략 : 유추적 사고능력 계발하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종호-
dc.date.accessioned2009-07-31T04:01:08Z-
dc.date.available2009-07-31T04:01:08Z-
dc.date.issued2004-09-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03, pp. 54-56-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6050-
dc.description.abstract유추적 사고(analigical thinking)란 새로운 내용에 대한 학습이나 문제해결 과정에서 기존 경험이나 지식과의 관련성을 확인하고 적용함으로써 보다 유의미한 학습과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가져오는 사고활동을 가리킨다. 국제사회에서서의 국가간 이해관계를 학습하는 데 동물사회에서의 먹이사슬에 대한 개인의 이전 학습 결과를 관계시켜 본다든지, 사물의 위치 확인을 위한 박쥐들의 행동 연구를 통해 잠수함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수중 음파탐지기를 발명해 내는 것과 같은 것이 유추적 사고의 예가 될 수 있다. 유추적 사고의 핵심은 이전 경험 또는 학습의 결과와 새로운 문제간의 관계에 대한 추론적 사고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유추적 사고-
dc.subjectanalogical thking-
dc.subject창의적인 문제해결-
dc.title학습 전략 : 유추적 사고능력 계발하기-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56-
dc.citation.pages54-56-
dc.citation.startpage54-
dc.citation.volume3-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