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RP

[글쓰기 상담실에서] 글쓰기교실 ‘잘’ 이용하기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오희정
Issue Date
2005-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05(2005):62-66
Keywords
글쓰기교실
Abstract
지난 학기 글쓰기교실의 상담 결과를 살펴보면 글쓰기교실을 처음 방문한 학생들이 대부분이다. 글쓰기교실이 상담을 시작한 지도 어느새 4학기가 지났지만, 여전히 매학기 처음 방문하는 학생의 수가 한 번 이상 이용한 경험이 있는 학생의 수보다 많다. 처음 상담 온 학생의 대다수는 교수님이나 핵심교양 교과목 T.A. 의 권고로 방문하게 되었고 글쓰기교실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므로 상담은 늘 글쓰기교실의 소개와 상담에 대한 안내로 시작된다. 글쓰기교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여러 방법으로 홍보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학생들이 그 존재를 모르고 있다. 혹은 글쓰기교실의 이름은 들어보았으나 무엇을 하는 곳인지, 또는 어떻게 이용하는지를 몰라 방문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이 글에서는 아직 글쓰기교실을 잘 알지 못하는 재학생과 이제 갓 입학하여 글쓰기교실이라는 이름마저 생소할 신입생에게 글쓰기교실을 소개하고 그 이용 방법을 알리고자 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609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05호 (2005 봄)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