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經濟 100日 計劃

신경제 100일 계획

평가해 보기로 한다. 신경제 100일 계획은 신경제 5개년 계획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준비단계로 수립한 계획으로서 경제개혁을 위한 체력보강에 주목적이 •있었다. 이러한 제약 때문에 처음부터 한계가 있는 경제계획이 되었으며, 결과적으로도 상호 모순이 되는 정책방향과 정책수단이 혼재한 계획이었다. 그 결과신경제 5개년 계획의 추진에 오해와 혼선을 가져오기도 하였다. 그러나 경기활성화와 규제완화에는 어느 정도 성공한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