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企業組織에서의 成就動機開發의 意義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金化中 | - |
dc.date.accessioned | 2010-05-04T03:52:13Z | - |
dc.date.available | 2010-05-04T03:52:13Z | - |
dc.date.issued | 1970-10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4 No.3, pp. 22-38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63781 | - |
dc.description | 1970-10 | - |
dc.description.abstract | 企業組織의 生産性을 向上시키기 爲한 努力을 다음 세 가지 側面으로 區分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는 組織의 物的 要因 即 機械,施設,庫料등과 같은 物的 要因의 염가구입, 箕 的改善 등을 통한 효율적 生産販賣를 도모하는 것이고, 다른 또 하나는 組織構造의 改善을 통한 能率向上을 모색 하는 것이며, 나머지 하나는 組織員의 能率向上및 忠誠心,士氣의 抑規을 통한 人的 資源의 能力向上과 完全觀動을 追求하는 것이다. 어느 企業家이건 위에 든 세가지 側面에서 改善을 꾀함으로써 企業의 번영을 누릴 수 있다는 點에 대해서 의심하지 않으며 또한 이들 세 側面의 改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本稿에서는 이들 三大要因中에서 人的要因의 改善을 통한 生産柱 向上을 도모하기 위한 몇 가지 戰略을 提示해 보려 한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22-38 | - |
dc.title | 企業組織에서의 成就動機開發의 意義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김화중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38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pages | 22-38 | - |
dc.citation.startpage | 22 | - |
dc.citation.volume | 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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