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山水畵의 現代的 表現方法에 關한 小考 - 作品製作 및 解說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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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朴世元

Issue Date
1982
Publisher
서울대학교 조형연구소
Citation
造形 FORM, Vol.5, pp. 26-33
Abstract
산수화는 동양의 諸繪畵樣式에 있어 그 根幹을 이루고 있다. 六朝이래 초기산수화의 기본이념이 鼎立되면서 시대를 달리하며 한편으로는 기술적인 장애를 극복하며, 또 한퓨ㅕㄴ으로는 새로운 정신성이 첨가되면서. 唐宋을 거쳐 元代에 이르러 그 기념비적인 완성을 이루어낸 바 있다. 그후 문화의 성쇄와 더불어 浮沈하여온 것은 사실이나 동양회화에 있어서 산수화가 갖는 그 정신적인 比重은 여타의 장르를 모두 포함한다 할 수 있을 정도로 궁극적인 면이 있는 것이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67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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