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끝없는 죽음』에 나타난 형식과 본질의 변증법 : La Dialéctica entre Forma y Esencia en Muerte sin Fin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윤영순-
dc.date.accessioned2010-08-25T06:59:25Z-
dc.date.available2010-08-25T06:59:25Z-
dc.date.issued2006-12-30-
dc.identifier.citationRevista Iberoamericana, Vol.17, pp. 73-90-
dc.identifier.issn1598-7779-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69326-
dc.description.abstract1920년 경 멕시코가 혁명의 제도화 과정을 시작하고 있었을때 일단의 개성파 젊은이들이 잡지와 일간지에 글을 기고하고 문화 토론회도 개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보이며 멕시코 문화계에 등장한다. 이들은 나중에 꼰뗌뽀라네오스 세대(los contemporaneos)라는 이름으로 알려지는데 그들 중의 한 명이 을ㄴ 호세 로로스띠사(Jose Gorostiza)이다. 꼰뗌뽀라네오스 세대 바로 앞 시기에는 빼드로 엔리께스 우레냐(Pedro Henriquez Urena), 안또니오 까소(Antonio Caso), 후스또 시에라(Justo Sierra)로 대표되는 아떼네오 세대(el Ateneo)가 있었는데 이들은 실증주의적 경향을 보였으며 문학 활동 외에도 멕시코 전통문화의 재평가와 유럽 문학, 문화, 철학 등에 대해 관심을 가진 지식인 계층으로서 혁명 전후 멕시코의 고등교육과 교육관련 행정에 몰두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SNUILAS)-
dc.subject고로스띠사-
dc.subject끝없는 죽음-
dc.subject멕시코 시-
dc.subjectGorostiza-
dc.subjectMuerte sin fin-
dc.subjectPoesía mexicana-
dc.title『끝없는 죽음』에 나타난 형식과 본질의 변증법-
dc.title.alternativeLa Dialéctica entre Forma y Esencia en Muerte sin Fin-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Yun, Young Sun-
dc.citation.journaltitleRevista Iberoamericana-
dc.citation.endpage90-
dc.citation.pages73-90-
dc.citation.startpage73-
dc.citation.volume17-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