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문화행정직 교육제도의 분석과 평가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홍익-
dc.date.accessioned2010-12-28T09:08:34Z-
dc.date.available2010-12-28T09:08:34Z-
dc.date.issued1990-
dc.identifier.citation행정논총, Vol.28 No.2, pp. 139-151-
dc.identifier.issn1229-6694-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71918-
dc.description.abstract문화부의 발족과 더불어 문화행정직에 대한 전문성의 제고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화행정직에 대한 전문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찬반이 있으며, 교육방법도 각국에 따라 다르다. 교육배경, 경력, 업무구조 면에서 현재 문화행정직의 전문성은 매우 낮은 수준에 있으며, 현행 교육제도는 이를 제고하기에 미흡한 형편이다. 문화행정직에 대한 직무교육의 교육의 목적, 대상, 주관, 방법의 네가지 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틀에 비추어 현행 제도는 균형과 통일성이 부족하다. 중앙과 지방행정직에 대한 교육 모두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 있는데, 교육목적의 명확한 설정, 교육대상의 재분류, 과목수의 축소, 위탁교육의 실시 등이 주요한 사항이다.-
dc.description.sponsorship이 연구는 1989년도 문교부 학술진흥재단의 연구비 지원에 의하여 수행됐음.-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dc.title문화행정직 교육제도의 분석과 평가-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행정논총(Korean Journal of Public Administration)-
dc.citation.endpage151-
dc.citation.number2-
dc.citation.pages139-151-
dc.citation.startpage139-
dc.citation.volume28-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