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 大學入試制度의 現況과 改善方向

Abstract

「偏差値 偏重의 受驗競爭에 따른 弊害를 시정하기 위하여, 各大學은 각각 자유스럽게 개성적인 入學者 선발을 위한 入試 改革에 매진할 것을 요청한다. 또한, 현행 國公立大學의 공통 1차시험에 대신하여, 國公私立을 불문하고 各大學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통테스트』를 새롭게 창설한다. 이 공통테스트의 실시를 위하여 國公私立의 各大學이 대등한 입장에서 이용할 수 있고 고등학교 관계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학입시센타의 설치 형태나 기능에 대하여 검토하고 그 개혁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