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모범적인 구성주의 과학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The Development of a Teacher Re-education Program for Exemplary Constructivist Science Teachers at the College of Education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최승언; 곽영순
Issue Date
2001
Publisher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Citation
사대논총, Vol.62, pp. 125-147
Abstract
사범대학은 예비교사들 뿐만 아니라 현장의 과학교사들에게도 변화하는 교육과정상의 요구에 부응하고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계속적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재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사범대학 과학교육과에서 운영하게 될 구성주의 교사 재교육 프로그램은 현직 과학교사들에게 구성주의 인식론, 학습이론 및 교수내용적 지식을 인식하게 하여 이론적 지식과 실천적 지식을 겸한 교과 교육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돕고자 한다. 나아가 현직 교사 재교육 프로그램은 모범적인 구성주의 교사들을 실천적 지식이 강한 교사교육자들로 양성함을 그 궁극적 목표로 한다. 구성주의 교사 재교육 프로그램의 목표, 교과 과정, 사후 관리 방안 및 기대효과 등도 토의되었다.
ISSN
1226-4636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7280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Center for Educational Research (교육종합연구원)교육연구와 실천Journal of the College of Education (師大論叢) vol.62/63 (2001)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