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數學科 新敎育課程 實施에 있어서의 全國 中學校 敎師의 敎材觀에 대한 硏究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李星憲
Issue Date
1976
Publisher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Citation
사대논총, Vol.13, pp. 169-176
Abstract
우리 나라에서, 現行 敎育課程의 改革으로서는 대담할 정도로 現代數學의 精神, 方法, 內容 등에 결처서 비교적 廣範圍하게 이루어 졌다고 생각된다. 과연 이것이 一線敎育에서 원활히 進行될 것인가, 또한 過去에 비하여 學生들의 學力低下의 原因中의 하나가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에서 本 硏究를 着手하게 된 것이다. 왜냐하면 첫째로 敎材內容 自體가 演繹推理에 重點을 둔 部分이 많아서 學生들의 心理發達에 부합될는지가 의심스럽고, 둘째로 一線敎師의 이 方向에의 學力問題, 다시 말해서 現職敎師의 再敎育의 정도 問題이다. 本 硏究는 全國 中學校 敎師들에게 앙케이트를 주어 16個 設問에 대한 것을 調査한 바 4項의 과 같고 이것을 分析함으로써 全敎師의 몇%가 現行 敎育課程을 환영하는가, 또는 敎師가 본 學生들의 敎育效果를 알려고 한다.
ISSN
1226-4636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72936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Center for Educational Research (교육종합연구원)교육연구와 실천Journal of the College of Education (師大論叢) vol.13/14 (1976)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