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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Frequency of Subordinate Clause of Cause and Reason as Responded in the Child's Composition, and his Academic Achievements and Affective Qualities
兒童作文에 使用된 因果律의 從屬接續詞의 頻度數와 學業成績 및 情意的 特性 要因과의 關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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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Park, Hwa-Yeop
Issue Date
1977
Publisher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Citation
사대논총, Vol.15, pp. 67-74
Abstract
兒童作文에 사용된 因果律의 從屬接續詞의 頻度數와 知的, 非知的 能力要因과의 關係가 존재하는 것을 探究하기 위해서, 종속접속사의 빈도수를 獨立變因으로 想定하고, 다른 心理的 要因들─知能, 學業成績, 自我槪念, 意味辨別─을 從屬變因으로 想定하였다. 두 變因들 간의 관계를 規明하기 위해서, 지방 몸의 1個 中學을 標集하여 硏究절차에 따라 조사하였다. 연구의 經營을 合理化시키기 위해서, 標集, 節次, 상황, 측정과정 등 가능한 한 모든 조건을 無選標集되도록 진행하였다. 종속접속사의 사용 有無에 따라 知的行動特性에는 높은 水準의 聯關性을 나타냈으나 情意的 特性은 거의 關係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ISSN
1226-4636
Language
English
URI
http://hdl.handle.net/10371/72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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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Center for Educational Research (교육종합연구원)교육연구와 실천Journal of the College of Education (師大論叢) vol.15/16 (1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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