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Frequency of Subordinate Clause of Cause and Reason as Responded in the Child's Composition, and his Academic Achievements and Affective Qualities : 兒童作文에 使用된 因果律의 從屬接續詞의 頻度數와 學業成績 및 情意的 特性 要因과의 關係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Park, Hwa-Yeop

Issue Date
1977
Publisher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Citation
사대논총, Vol.15, pp. 67-74
Abstract
兒童作文에 사용된 因果律의 從屬接續詞의 頻度數와 知的, 非知的 能力要因과의 關係가 존재하는 것을 探究하기 위해서, 종속접속사의 빈도수를 獨立變因으로 想定하고, 다른 心理的 要因들─知能, 學業成績, 自我槪念, 意味辨別─을 從屬變因으로 想定하였다. 두 變因들 간의 관계를 規明하기 위해서, 지방 몸의 1個 中學을 標集하여 硏究절차에 따라 조사하였다. 연구의 經營을 合理化시키기 위해서, 標集, 節次, 상황, 측정과정 등 가능한 한 모든 조건을 無選標集되도록 진행하였다. 종속접속사의 사용 有無에 따라 知的行動特性에는 높은 水準의 聯關性을 나타냈으나 情意的 特性은 거의 關係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ISSN
1226-4636
Language
English
URI
https://hdl.handle.net/10371/7298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