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라노르테 대학 - 멕시코와 미국을 잇는 연구기관

Abstract

프론테라노르테 대학(Colegio de la Frontera Norte, 이하 COLEF)은 멕시코국립과학기술위원회(CONACYT: Consejo Nacional de Ciencia y Tecnología)에 속한 연구교육기관으로 재정의 대부분은 상기 위원회에서 지원한다. 1982년에 설립된 COLEF는 티후아나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멕시코와 미국의 국경을 따라 멕시칼리(Mexicali), 노갈레스(Nogales), 시우다드후아레스(Ciudad Juárez), 피에드라스네그라스(Piedras Negras), 몬테레이(Monterrey), 누에보라레도(Nuevo Laredo), 마타모로스(Matamoros) 등 일곱 군데에 지역 캠퍼스를, 그리고 수도 멕시코시티에 대표부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