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농촌 경제체제 개혁 개황

Abstract

중국의 농촌 경제체제 개혁은 1978년 12월 중국 공산당 11기 3 中全會가 열린 후 시작되었다. 이 개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정부에서는 일련의 방침과 정책을 반포하였고 또 이 정책의 지도하에서 그 개혁은 발전하여 왔다. 개혁은 하나의 과정으로서 대체척으로 농업경제관리체제 개혁과 농촌유통체제 개혁이라는 두 단계로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