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강의 전략] 수업 분위기 만들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dc.date.accessioned2009-08-31T06:33:17Z-
dc.date.available2009-08-31T06:33:17Z-
dc.date.issued2006-03-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09, pp. 63-65-
dc.identifier.urihttp://ctl.snu.ac.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159-
dc.description.abstract첫 강의시간의 분위기는 한 학기 수업의 분위기를 결정하게 된다. 따라서 첫 강의시간은 앞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될 수업 분위기를 학생이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생이 수업에 들어오면 미소를 짓거나 눈인사로 맞아주면 좋고, 정시에 시작하고 마치는 것도 필요하다. 가능한 한 질문을 북돋우고, 학생들에게 말할 기회를 주며, 필요하다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수업시간 이후까지 교실에 머무를 수도 있다. 좋은 수업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좋은 수업분위기-
dc.title[강의 전략] 수업 분위기 만들기-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65-
dc.citation.pages63-65-
dc.citation.startpage63-
dc.citation.volume9-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