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삶의 거울, 작품의 거울을 통해서 본 카를로스 푸엔테스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클라우디아 마시아스 데 윤-
dc.contributor.author우석균-
dc.date.accessioned2013-04-22T02:16:31Z-
dc.date.available2013-04-22T02:16:31Z-
dc.date.issued2012-12-
dc.identifier.citationTranslatin, Vol.22, pp. 104-125-
dc.identifier.issn2093-1077-
dc.identifier.urihttp://translatin.snu.ac.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2225-
dc.description.abstract카를로스 푸엔테스(1928~2012)가 죽었다. 그는 4년 전에 마치 예언자처럼 단언했다. 내 생각에 멕시코시티는 죽기 아니면 살기식으로 면도날 위에 있는 형국이다. 푸엔테스는 가장 많이 번역되고 , 비판 받고, 읽힌 멕시코 작가이다. 위대한 작가들이 그렇듯, 푸엔테스의 삶과 작품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거울은 황금보다도 더 소중한 정체성을 포착하거늘, 그렇다면 푸엔테스는 어떤 거울을 통해 인간을 바라보았을까? 에미르 로드리게스 모네갈은 일찌감치 1963년의 어느 비평에서 (La muerte de Artemio Cruz)이 거울을 마주한 세 사람 사이의 대화, 삶을 형성하는 세 가지 시간의 대화이다라고 말한다. 이 인용문 구절에서 힌드를 얻어, 이 글에서는 푸엔테스의 인터뷰, 작품, 에세이를 돌아보면서(이는 작가 푸엔테스와 인간 푸엔테스를 기리는 재독서 작업이다)인간, 작가, 비평가로서 면모를 다룰 것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SNUILAS)-
dc.title삶의 거울, 작품의 거울을 통해서 본 카를로스 푸엔테스-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Yoon, Claudia Macias de-
dc.citation.journaltitleTranslatin-
dc.citation.endpage125-
dc.citation.pages104-125-
dc.citation.startpage104-
dc.citation.volume2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