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삶의 거울, 작품의 거울을 통해서 본 카를로스 푸엔테스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클라우디아 마시아스 데 윤 | - |
dc.contributor.author | 우석균 | - |
dc.date.accessioned | 2013-04-22T02:16:31Z | - |
dc.date.available | 2013-04-22T02:16:31Z | - |
dc.date.issued | 2012-12 | - |
dc.identifier.citation | Translatin, Vol.22, pp. 104-125 | - |
dc.identifier.issn | 2093-1077 | - |
dc.identifier.uri | http://translatin.snu.ac.kr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2225 | - |
dc.description.abstract | 카를로스 푸엔테스(1928~2012)가 죽었다. 그는 4년 전에 마치 예언자처럼 단언했다. 내 생각에 멕시코시티는 죽기 아니면 살기식으로 면도날 위에 있는 형국이다. 푸엔테스는 가장 많이 번역되고 , 비판 받고, 읽힌 멕시코 작가이다. 위대한 작가들이 그렇듯, 푸엔테스의 삶과 작품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거울은 황금보다도 더 소중한 정체성을 포착하거늘, 그렇다면 푸엔테스는 어떤 거울을 통해 인간을 바라보았을까? 에미르 로드리게스 모네갈은 일찌감치 1963년의 어느 비평에서 (La muerte de Artemio Cruz)이 거울을 마주한 세 사람 사이의 대화, 삶을 형성하는 세 가지 시간의 대화이다라고 말한다. 이 인용문 구절에서 힌드를 얻어, 이 글에서는 푸엔테스의 인터뷰, 작품, 에세이를 돌아보면서(이는 작가 푸엔테스와 인간 푸엔테스를 기리는 재독서 작업이다)인간, 작가, 비평가로서 면모를 다룰 것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SNUILAS) | - |
dc.title | 삶의 거울, 작품의 거울을 통해서 본 카를로스 푸엔테스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Yoon, Claudia Macias de | - |
dc.citation.journaltitle | Translatin | - |
dc.citation.endpage | 125 | - |
dc.citation.pages | 104-125 | - |
dc.citation.startpage | 104 | - |
dc.citation.volume | 22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