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전략] 나의 교육철학

자신의 교육철학을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생각만 하기보다는 글로 써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A4용지 1매 정도로 간단히 써보고, 매년 혹은 몇 년에 한번씩 다시 써서 비교해보면 자기 점검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교수 평가를 위한 Teaching Portfolio에 가장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교육철학; Teaching Portfol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