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유비쿼터스형 강의를 통한 효율적인 스페인어교육 방안 연구 : A Study on the Efficient Methods of Spanish Education by the Ubiquitous Type of Lecture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마상영 | - |
dc.date.accessioned | 2013-10-30T07:44:31Z | - |
dc.date.available | 2013-10-30T07:44:31Z | - |
dc.date.issued | 2012 | - |
dc.identifier.citation | Revista Iberoamericana, Vol.23 No.3, pp. 143-163 | - |
dc.identifier.issn | 1598-7779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3913 | - |
dc.description.abstract | 요즈음 첨단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 세대들에게는 이미 일상화되어 있다. 스페인어와 같은 외국어의 교육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근의 유비쿼터스 환경에 기반을 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도입하는 것이 시급하며 동시에 중요하다. 그러나 아직은 스페인어교육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하는 교수자가 매우 적다. 이러한 상황에서 필자는 실현 가능한 유비쿼터스형 강의를 구성하는 데 매우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유비쿼터스형 강의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응용프로그램들을 배워야 하고 학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강의를 녹화한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각의 기기에 알맞게 인코딩하여 사이버 공간에 업-로드하여야 한다. 필자는 유비쿼터스형 스페인어 강의를 학생들에게 가장 효율적으로 제공하
여, 그들의 학업 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SNUILAS) | - |
dc.subject | 교육 패러다임 | - |
dc.subject | 스페인어교육 | - |
dc.subject | 유비쿼터스형 강의 | - |
dc.subject | 학업능력 | - |
dc.subject | Academic Ability | - |
dc.subject | Didactic Paradigm | - |
dc.subject | Spanish Education | - |
dc.subject | Ubiquitous Type of Lecture | - |
dc.title | 유비쿼터스형 강의를 통한 효율적인 스페인어교육 방안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Efficient Methods of Spanish Education by the Ubiquitous Type of Lecture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Mah, San-Young | - |
dc.citation.journaltitle | Revista Iberoamericana | - |
dc.citation.endpage | 163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pages | 143-163 | - |
dc.citation.startpage | 143 | - |
dc.citation.volume | 23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