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상호작용이 활발한 강의수업 이렇게 만들자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dc.date.accessioned2009-09-02-
dc.date.available2009-09-02-
dc.date.issued2007-12-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16, pp. 42-46-
dc.identifier.urihttp://ctl.snu.ac.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453-
dc.description.abstract일진일퇴의 공방이 오가는 숨 막히는 축구 경기, 답답해진 감독이(벤치를 박차고) 그라운드로 뛰어 들어가 선수의 볼을 빼앗아 적진으로 드리블한다.이런 장면을 상상해 보았는가? 실제 시합에서는 있을 수없는 일이다. 아무리 훌륭한 감독이라도 선수들의 시합에 끼어들 수는 없다. 그런데 이런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곳이 있다. 바로 대학의 수업이다. 무언가 배워야 할 학생은 편안하게 앉아 있고, 가르치는 사람은 너무나 많은 일을 한다. 수업의 목표가 학생의 배움에 있는 것이 아니고, 마치 가르침에 있는 것 같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상호작용의 확대-
dc.subject학생 그룹 활동-
dc.subject토론수업-
dc.title상호작용이 활발한 강의수업 이렇게 만들자-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46-
dc.citation.pages42-46-
dc.citation.startpage42-
dc.citation.volume16-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