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사회적 학습의 효과와 필요성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혜정-
dc.date.accessioned2009-09-02T03:43:40Z-
dc.date.available2009-09-02T03:43:40Z-
dc.date.issued2008-03-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17, pp. 19-23-
dc.identifier.urihttp://ctl.snu.ac.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471-
dc.description.abstract교과서에 있는 지식을 얼마나 더 잘 이해하고 암기했는지를 평가하는 기존의 교육체계에서 성공한 인재가 학교 밖의 사회에서도 여전히 능력있는 인재로 인정받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은 새삼스러울 것도 없다. 의과대학의 교재를 완벽히 다 외웠다고 해서 환자의 병을 잘 고치게

되는 것은 아니라는 문제의식 때문에, 학교에서의 우등생이 사회에서의 우등생은 아니라는 비판들 때문에, 전교 수석이 지구를 구하는 것이 아니더라는 영웅 영화들의 패러다임에도 나타나 있듯이, 새로운 교육과정, 새로운 교육방법에 대한 요구가 끊임없이 대두되게 되었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공학교육-
dc.subject사회적 학습-
dc.subject리더십-
dc.title사회적 학습의 효과와 필요성-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23-
dc.citation.pages19-23-
dc.citation.startpage19-
dc.citation.volume17-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