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매체 활용 교육 및 이러닝의 효과성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혜정 | - |
dc.date.accessioned | 2009-09-02T03:50:35Z | - |
dc.date.available | 2009-09-02T03:50:35Z | - |
dc.date.issued | 2008-03 | - |
dc.identifier.citation | 가르침과 배움, Vol.17, pp. 37-40 | - |
dc.identifier.uri | http://ctl.snu.ac.kr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474 | - |
dc.description.abstract | 1. 매체의 효과성
교육 현장에 책 이외의 다양한 매체들이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교육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져 왔다. 그 내용은 주로 교육매체 자체가 학습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느냐 하는 것이었다. 매체가 직접적으로 학습효과가 있느냐에 대한 논쟁은 구체적으로 몇몇 학자들이 학술지를 통해 벌인 지상논쟁으로부터 비롯되었다(Clark, 1983,1994; Kozma, 1994; Kulik, 1985). 한 입장은 매체 자체는 학습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다. 야채를 운반하는 트럭이 직접적인 영양분을 가진 것이 아니듯이, 교육내용을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매체 자체는 학습효과를 가지지 못한다는 것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 - |
dc.subject | 매체 자체 | - |
dc.subject | 학습효과 | - |
dc.subject | 교육매체의 효과성 | - |
dc.title | 매체 활용 교육 및 이러닝의 효과성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가르침과 배움 | - |
dc.citation.endpage | 40 | - |
dc.citation.pages | 37-40 | - |
dc.citation.startpage | 37 | - |
dc.citation.volume | 17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