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매체 활용 교육 및 이러닝의 효과성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혜정-
dc.date.accessioned2009-09-02T03:50:35Z-
dc.date.available2009-09-02T03:50:35Z-
dc.date.issued2008-03-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17, pp. 37-40-
dc.identifier.urihttp://ctl.snu.ac.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474-
dc.description.abstract1. 매체의 효과성

교육 현장에 책 이외의 다양한 매체들이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교육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져 왔다. 그 내용은 주로 교육매체 자체가 학습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느냐 하는 것이었다. 매체가 직접적으로 학습효과가 있느냐에 대한 논쟁은 구체적으로 몇몇 학자들이 학술지를 통해 벌인 지상논쟁으로부터 비롯되었다(Clark, 1983,1994; Kozma, 1994; Kulik, 1985). 한 입장은 매체 자체는 학습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다. 야채를 운반하는 트럭이 직접적인 영양분을 가진 것이 아니듯이, 교육내용을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매체 자체는 학습효과를 가지지 못한다는 것이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매체 자체-
dc.subject학습효과-
dc.subject교육매체의 효과성-
dc.title매체 활용 교육 및 이러닝의 효과성-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40-
dc.citation.pages37-40-
dc.citation.startpage37-
dc.citation.volume17-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