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독일의 학체적 교육과정과 한국에서의 독일학 교육과 연구 - 독일의 「대학원학제과정 Graduiertenkolleg 」 의 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류병래-
dc.date.accessioned2014-01-06T07:24:12Z-
dc.date.available2014-01-06T07:24:12Z-
dc.date.issued1998-
dc.identifier.citation독일학연구, Vol.7, pp. 294-313-
dc.identifier.issn1229-7135-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5353-
dc.description.abstract지역학의 하나로서 독일학이 학제적 학문으로 교육되고 연구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로 「대학원 학제과정」을 제안하고, 「대학원 학제과정」의 가능성과 잠재적 문제점들을 살펴보는 것이 본고의 목적이다. 「대학원 학제과정」은 여러 가지 의미에서 1990년대부터 신설되기 시작한 독일의 「대학원 학제과정」을 하나의 모형으로 삼고 있으며, 따라서 본고에서는 이 모형과 장점과 그동안의 성과, 우리 실정에 비추어 있을 수 있는 문제점 및 해결책 등이 논의된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독일학연구소-
dc.title독일의 학체적 교육과정과 한국에서의 독일학 교육과 연구 - 독일의 「대학원학제과정 Graduiertenkolleg 」 의 예-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독일학연구-
dc.citation.endpage313-
dc.citation.pages294-313-
dc.citation.startpage294-
dc.citation.volume7-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