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in Use : Readings in Sociolinguistics

Abstract

Baugh와 Sherzer의 책은,의사소통의 민족지학을 중심으로 한 사회언어학분야의 중요논문들을 모은 편집서이다. 편자들에 의하면 (p.1), 이 책은 사회언어학의 형성기 이후에 이 분야에서 이루어진 주요 발달상을 대표하는 논문들을 모은 것으로,논문의 선정기준은 경험적 그리고 민족지학적"(P.1) 연구들인 것으로 적고 있다. 이 책에는 모두 17편의 논문들이 4부로 나누어져 수록되어 있다. 책머리에 편자들은 간략한 서장(pp.1-4)을 싣고,또 매부마다 논문들의 내용에 관해 약 2페이지씩의 간단한 소개를 하고 있다. 17편의 논문 중 1편(William Labov의 논문)만이 이 책에 처음 발표되는 것이고,나머지 16편은 모두 다른 곳에 이미 발표되었던 논문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