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大學院 入學試驗 및 學位論文提出 資格試驗 英語 考에 대한 所見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金韓坤

Issue Date
1990
Publisher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Citation
어학연구, Vol.26 No.1, pp. 216-222
Abstract
현행제도에 대하여 그 문제점으로 지적된 것들 중에 영어에 관계되는 것만 들어보면 대체로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었다.
(1) 회수: 석 • 박사를 다 서울대학교에서 하는 학생들은 입학시험 2회,자격고사 2회를 치루게 되는데 유사한 시험을 석 • 박사를 합쳐 4회나 치게하는 것은 너무 많은 회수로서 전공에 열중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주지
않는 제도라는 지적이 있어 왔다.
(2) 내용 : 시혐의 내용에 관해서는 특별히 지적된 것은 없었으나 4지 선다형의 객관식 출제에 대한 회의 표명이 있었고 각 전공계열별 특성을 살려주었으면 하는 희망이 간혹 피력되어 왔다.
(3) 합격율 : 합격율에 대하여 직접적으로 지적된 바는 없으나 수요에 충분히 응할 수 있는 수효가 합격되지 못한 데 대한 욕구불만 같은 것이 표출되었다고 생각된다. 이는 비단 영어에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지만 종합적으로 보아 지금의 제도는 산학협동이 필요한 현 실정에 맞지 않은 제도로서 개선되어야 한다는 견해가 있다.
(4) 프로그래밍 언어를 외국어로 칠 것인가? 전공 계열에 따라 일각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도 외국어로 간주될 수 있다는 생각도 있다는 말이 있다.
ISSN
0254-4474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588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