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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음악학 관계 논문작성을 위한 한 지침(指針) (1)-주석(註釋)의 형식을 중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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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宋芳松-
dc.date.accessioned2014-01-08T07:02:08Z-
dc.date.available2014-01-08T07:02:08Z-
dc.date.issued1978-
dc.identifier.citation민족음악학, Vol.2, pp. 45-75-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780-
dc.description.abstract논문은 어떠한 분야의 문제 또는 사물의 이치를 학문적으로 탐구하면서 얻어진 결과 즉

이론 • 의견 • 주장 • 견해 동을 논리적으로 정리한 글이다. 논문의 일반척인 형식은 대체로

서론 • 본론 • 결론의 문체로 구성된다. 어떤 이론이나 주장의 전개(展開)에 있어서 논문의

중요한 부분은 서론이나 결론보다는 본론이라고 하겠다. 왜냐하면 서론에서는 어떠한 문제

점이 제기(提起)되며 그 문제점에 대한 의견이 결론에서 취급되지만, 본론의 부분은 이미

제기된 문제가 여러가지 논증과 논거(論鍵)를 바탕으로 한 논의(論議)에 의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본론에서 언급되는 여러가지 증명이나 심증과정은 논리성(論웰性: logicality)과 정확성(正確性 : exactness) 에 기초되어야 한다. 이러한 논리성과 정확성은 흔히 과학적인 탐구 또는 학구적인 연구라는 말로 표현되기도 하는데, 바로 그 두 가지는 학문의 핵심을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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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동양음악연구소-
dc.title한국음악학 관계 논문작성을 위한 한 지침(指針) (1)-주석(註釋)의 형식을 중섬으로--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민족음악학-
dc.citation.endpage75-
dc.citation.pages45-75-
dc.citation.startpage45-
dc.citation.volume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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