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의 한국어 교육 방법

Abstract

21세기를 앞둔 인류는 부유한 나라이건 가난한 나라이건 점차 상호의존 없이는 살아남기 어렵게 되었다. 최근 세계 각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역의 질서는 상호유대의 방향으로 급격히 변화 발전하고 있다. 또한 교통통신 수단의 전자화로 세계는 일일생활권이 되었고 시간과 장소라는 전통 관념은 퇴색되어 언제나 어디서나 전화, 팩스, 전자메일,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천만 세계 인구는 즉각적인 국제적 교류에 임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필수불가결한 자질은 외국어 능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