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에서 문화를 통합시키기 위한 교육적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숙 | - |
dc.date.accessioned | 2014-01-09T04:26:16Z | - |
dc.date.available | 2014-01-09T04:26:16Z | - |
dc.date.issued | 2003 | - |
dc.identifier.citation | 국어교육연구, Vol.12, pp. 331-350 | - |
dc.identifier.issn | 1227-8823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7065 | - |
dc.description.abstract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는 지난 여러 해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미국에 국한 할 경우 140여 한국어 강좌가 정식으로 중동 내지 대학의 교육과정에서 채택되었고,그 외에도 700여 지역사회의 주말학교들이 설립되었다(조,2001). 미국에서 한국어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학생들을 보면 대부분의 경우 세습언어 학습자(heritage language learner), 즉 한국어를 제2언어로 배우는 한국계 학생들이 많다. 그러한 학생들의 비율이 전체 한국어 등록 학생 수의 약 90%에 달하고 있다(킹, 1998)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 |
dc.title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에서 문화를 통합시키기 위한 교육적 방안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국어교육연구 | - |
dc.citation.endpage | 350 | - |
dc.citation.pages | 331-350 | - |
dc.citation.startpage | 331 | - |
dc.citation.volume | 12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