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에서 문화를 통합시키기 위한 교육적 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진숙-
dc.date.accessioned2014-01-09T04:26:16Z-
dc.date.available2014-01-09T04:26:16Z-
dc.date.issued2003-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12, pp. 331-350-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7065-
dc.description.abstract외국어로서의 한국어는 지난 여러 해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미국에 국한 할 경우 140여 한국어 강좌가 정식으로 중동 내지 대학의 교육과정에서 채택되었고,그 외에도 700여 지역사회의 주말학교들이 설립되었다(조,2001). 미국에서 한국어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학생들을 보면 대부분의 경우 세습언어 학습자(heritage language learner), 즉 한국어를 제2언어로 배우는 한국계 학생들이 많다. 그러한 학생들의 비율이 전체 한국어 등록 학생 수의 약 90%에 달하고 있다(킹, 1998)-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에서 문화를 통합시키기 위한 교육적 방안-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350-
dc.citation.pages331-350-
dc.citation.startpage331-
dc.citation.volume1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