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도시재생으로서의 서울역 고가도로 공원화 사업 검토 -재생 방법론의 관점에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명래-
dc.date.accessioned2016-02-03T02:09:50Z-
dc.date.available2016-02-03T02:09:50Z-
dc.date.issued2015-09-
dc.identifier.citation환경논총, Vol.56, pp. 4-19-
dc.identifier.issn1226-9000-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95557-
dc.description.abstract서울역 고가도로는 중구 남대문5가에서 만리동 사이를 잇는 도로시설물이다. 총 연장은 914.5m이지만 높이 8.4m의 옹벽구간 226m가 포함되어 있다. 이를 제외한 순수 고가부분은 폭 8.4m 연장 688.5m다. 서울역 고가도로는 서울역의 철도시설 부지에 의해 분리된 동측 퇴계로, 남대문 시장 일대와 서측 만리동, 서계동 일대를 자동차 통행으로 직접 이어줌으로써 이 일대의 교통흐름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실제 도심에서 만리동이나 마포 공덕동 방향으로 넘어가거나, 반대로 도심 방향으로 들어오면, 이동 시간이 아주 짧아 그 편리함이 각별히 느껴진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dc.title도시재생으로서의 서울역 고가도로 공원화 사업 검토 -재생 방법론의 관점에서--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환경논총(Journal of Environmental Studies)-
dc.citation.endpage19-
dc.citation.pages4-19-
dc.citation.startpage4-
dc.citation.volume56-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