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기증도서 자료실 개관

Abstract

지난 2015년 10월 개관한 시진핑 기증도서 자료실은 중화인민공화국 시진핑(習近平) 국가 주석이 서울대학교 방문 (2014년 7월 4일) 당시 약속한 1만여 점의 중국 관련 도서 및 영상자료를 기증받아 조성되었다. 본고에서는 자료실을 개관하게 된 배경을 상세히 기술하고, 기증자료 현황과 자료실 운영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