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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천 (桂泉) 윤명로 교수 정년퇴임 및 한전숙 교수 화갑기념 특집호 : 후설의 실증주의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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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한전숙-
dc.date.accessioned2009-10-20-
dc.date.available2009-10-20-
dc.date.issued1987-
dc.identifier.citation철학논구, Vol.15, pp. 9-19-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10526-
dc.description.abstract현상학은 금세기 초에 독일의 후설에 의해서 시작되었다. 현상학이라는 이름은 결코 새로운 말은 아니지만 그러나 후설은 이 이름에 여러 철학 중의 한 철학이 아니라 참된 철학 자체라는 뜻을 주고자 한다. 그러나 새로운 학설이나 유파의 발생은 당연히 지나간 전통과의 대결이라는 일면과 이에 따른 새로운 것의 제시라는 다른 일면을 지니게 마련이다. 후설이 대결한 전통사상은 무엇인가? 그것은 19세기 후반부터 학계를 지배해 온 실증주의 풍조이다. 이 풍조와의 후설의 대결은 그의 일생 동안 계속되며 이것은 그의 작품 상으로는 세 번에 걸쳐 집약적으로 나타난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철학과-
dc.subject현상학의 출현-
dc.subject심리학주의 비판-
dc.subject자연주의 비판-
dc.subject수학의 말-
dc.title계천 (桂泉) 윤명로 교수 정년퇴임 및 한전숙 교수 화갑기념 특집호 : 후설의 실증주의 비판-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철학논구-
dc.citation.endpage19-
dc.citation.pages9-19-
dc.citation.startpage9-
dc.citation.volume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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