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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수반두의 언어관 : On Vasubandfu ( 세친 (世親) )`s View of Language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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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종철 | - |
dc.date.accessioned | 2009-10-23T04:24:01Z | - |
dc.date.available | 2009-10-23T04:24:01Z | - |
dc.date.issued | 1995 | - |
dc.identifier.citation | 철학논구, Vol.23, pp. 23-62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10639 | - |
dc.description.abstract | 인도사상사는 자아(아뜨만)의 실재성을 주장하는 유아론(astika)과 자아(아뜨만)의 비실재성을 주장하는 무아론(nastika)을 두 축으로 전개된다. 무아론의 체계를 견지하며, 유아론을 고수하는 전통적인사상체계의 안티테제로서 끊임없이 인도사상사의 전면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사상체계의 하나로 우리는 불교를 들 수 있다. 하지만 똑같은 무아론적인 전통에 서 있는 불교라 하더라도 시대의 추이에 따라 무아론의 사상내용에 어느 정도의 변화가 생기기 마련이다.
기원전후의 시기에 일어난 대승불교는 반야경의 공사상을 기본전제로 삼아 는 주장(일체법무자성론)을 전개하였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철학과 | - |
dc.subject | 인도사상사 | - |
dc.subject | 아뜨만 | - |
dc.subject | 초기유식사상가 | - |
dc.subject | 설일체유부 | - |
dc.title | 와수반두의 언어관 | - |
dc.title.alternative | On Vasubandfu ( 세친 (世親) )`s View of Language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Lee, JongCheol | - |
dc.citation.journaltitle | 철학논구 | - |
dc.citation.endpage | 62 | - |
dc.citation.pages | 23-62 | - |
dc.citation.startpage | 23 | - |
dc.citation.volume | 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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