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제3부 관정관 건립 추진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Issue Date
2016-05
Publisher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Citation
pp.60-197
Abstract
중앙도서관은 1단계로 신축을 하고 이후 2단계로 중앙도서관 리모델링을 추진하고자 하였다. 신축도서관은 Academic Learning Commons 공간으로 활용하고 본관은 학문적이며 전통적인 자료 중심의 Research Commons 공간으로 활용한다. 신축도서관은 열람실, 멀티미디어플라자, 그룹스터디룸 등의 공동학습을 위한 협업 공간 중심으로 구성하고, 본관은 자료이용 서비스 중심의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또한 물리적으로 두 개의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면서도 각각의 특성을 살려 운영함으로써 이용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신축도서관 건립이 확정되면서부터 중앙도서관과 대학본부 등은 효율적인 건립 추진을 위해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도서관 내부에서도 TF를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관정관 TF에서는 신축도서관 개관준비 계획수립에서부터 실제 건축 및 인테리어 계획수립까지 사업의 전반적인 실무를 추진하고 도서관의 내부시스템 구축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을 총괄하였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17647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