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스냅샷을 기반으로 한 V8엔진에 대한 웹 앱 로딩시간 및 공간 최적화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영완

Advisor
문수묵
Major
공과대학 전기·정보공학부
Issue Date
2016-02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웹 어플리케이션스냅샷로딩 시간V8 Serializer병행 압축 해제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전기·정보공학부, 2016. 2. 문수묵.
Abstract
기존에는 웹 앱의 로딩 시간을 가속하기 위한 스냅샷(snapshot) 기반의 최적화에 관한 연구들이 웹킷(WebKit) 브라우저상에서만 이루어졌다. 본 논문은 위 최적화를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구현하되, 구현의 용이성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내의 유사한 최적화인 V8 Serializer를 이용했다. 구현상에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제시하였다. 구현에 성공하여 전체 로딩시간이 최대 1.8배만큼 감소했다.
또 생성된 스냅샷의 크기가 상당하여 발생하는 공간 오버헤드를 압축하여서 해결하고, 압축 해제를 병행으로 하여 압축 해제에 소모되는 비용을 최대한 줄였다. 이 과정에서 Lock의 빈도를 줄일 수 있는 휴리스틱과, 최적의 성능을 보이는 압축 단위의 크기를 제안하였다. 병행 압축 해제 기법을 적용하기 전 4.5∼18.5% 정도로 나타나던 전체 로딩타임 상의 오버헤드가 0.5∼1.9% 정도로 줄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22800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