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정적 분석에서의 함수 호출 사이클 제거를 통한 C 프로그램의 분석 속도 개선 : Improving the Speed of Global Static Analysis by Removing Static Function Call Cycles in C Programs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허진영

Advisor
이광근
Major
공과대학 전기·컴퓨터공학부
Issue Date
2014-02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정적분석프로그램분석요약해석함수호출사이클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전기·컴퓨터공학부, 2014. 2. 이광근.
Abstract
이 논문은 정적 분석에서 나타날 수 있는 함수 호출 사이클 제거를 통해 C 프로그램의 분석 속도를 개선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흐름을 고려한 정적 분석에서 나타나는 복잡한 함수 호출 사이클은 분석 속도에 커다란 영향을 준다. 이런 사이클을 제거하고, 흐름을 고려하지 않은 분석 결과를 이용해 분석 속도 개선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론적으로 이 방식이 안전함을 증명하고, 실용적인 분석기 구현을 위해 일부 안전성과 정확도를 포기하는 대신 분석 속도를 평균 1.5배 정도 개선함을 실험을 통해 보인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2302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