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정적 분석에 기반한 난독화 기술 비교 : Obfuscator Evaluation System based on Static Analysis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박지순

Advisor
이광근
Major
공과대학 전기·컴퓨터공학부
Issue Date
2015-08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난독화정적 분석프로그램 분석복잡도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전기·컴퓨터공학부, 2015. 8. 이광근.
Abstract
정적 분석에 기반하여 난독화기를 비교평가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상업용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개발자들은 그들이 개발한 프로그램이 역공학(Reverse Engineering) 기법으로 분석되는 것을 막기 위해 프로그램 난독화기를 이용한다. 좋은 난독화기를 선정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난독화기들을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이 논문에서는 난독화된 프로그램에 대해 의미기반 정적 분석을 시도하고 분석의 결과를 비교하는 방법을 통해 다양한 난독화기를 간단히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그리고 실험을 통해, 제안된 방법으로 얻어진 평가 결과가 이미 알려진 난독화 기술들 간의 우열과 일치함을 보인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2317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