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외국은행의 진입정도가 중국 현지 상업은행의 효율성에 대한 영향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송원일

Advisor
민상기
Major
경영대학 경영학과
Issue Date
2012-08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외국은행현지 상업은행효율성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경영학과, 2012. 8. 민상기.
Abstract
본 연구는 서로 다른 진입방식을 초점으로 외국은행의 진입정도가 중국 현지 상업은행의 효율성에 대한 영향을 살펴보았다. 본 연구는 아래와 같은 세 가지 측면에서 기존 연구의 한계점을 보완하였다. 우선, 상업은행의 효율성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통하여 외국은행의 진입정도가 현지 상업은행의 효율성에 대한 영향 루틴을 명확히 제시하였다. 다음으로, 기존 연구에서 서로 다른 진입방식이 가지는 영향력에 대하여 구분하지 않았는데 본 연구에서는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세부적으로 각 진입방식의 역사 및 영향력에 대하여 이론적 연구와 실증분석을 결합하여 파악하였다. 셋째, 현지 상업은행에 대한 외국은행의 진입정도의 영향을 가늠함에 있어서 국유상업은행, 주식상업은행, 도시상업은행 세 가지 서로 다른 현지 상업은행들의 효율성에 대한 영향이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세분화하여 실증분석을 진행하였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24380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