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언더독의 역효과(逆效果)에 대한 연구 : Reverse Underdog Effect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예리

Advisor
박기완
Major
경영대학 경영학과
Issue Date
2014-02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언더독언더독 역 효과소비자의 기업태도 변화CAD(ContemptAngerDisgust)기업유형과실유형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경영학과, 2014. 2. 박기완.
Abstract
기업의 과실과 소비자의 태도에 대한 연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하여 많은 선행 연구가 이루어져 왔지만(Holme & Wattas, 1999
Lindgreen & Swaen, 2010), 본 연구는 기업의 과실 및 기업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태도 변화를 분석한 첫 연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총 두 번의 실험으로 언더독 효과가 기업에게 항상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음을 밝혀 냈으며, 특히 그 과실 유형이 윤리적 과실일 경우, 소비자들은 언더독에게 더 큰 부정적 태도 변화를 보였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2450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