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인터넷상의 치과 및 의과 과대광고 사례 분석 -의료광고 심의제도를 기반으로 : Case analysis of exaggerated dental and medical advertisement on internet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종훈

Advisor
이재봉
Major
치의학대학원 치의학과
Issue Date
2015-02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의료광고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 치의학과, 2015. 2. 이재봉.
Abstract
현재 우리는 주위의 넘쳐나는 의료광고 속에 살고 있다. 버스, 지하철과 같은 대중 교통수단에서부터 현재 가장 큰 광고매체로 여겨지는 인터넷까지 어디서나 의료광고는 우리의 생활에 가까이 있다. 현재 치과 및 의과 병,의원은 아주 극심한 경쟁의 상황은 의료법에 위반되는 과장광고를 유발하게 하였다.
현재 행해지고 있는 의료광고 중 과대광고는 환자에게 잘못된 의료 정보를 전달하게 되어 환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이러한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치과 및 의과 병, 의원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광고 중 의료법을 위반하는 증례들을 의료법 기반으로 분석해보고, 심의를 피해가는 광고들을 보며 추가적으로 수정해야할 법의 필요성에 대해 고찰해본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3077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