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anced Homodyne Detection을 통한 결맞은 상태의 단층 촬영 : Quantum tomography for coherent state using balanced homodyne detection

본 실험에서는 791nm cw laser를 이용하여 Balanced homodyne detection을 통해 결맞은 상태(coherent state)를 단층 촬영(tomography) 하였다.

두 번의 실험을 거쳐 한번은 공진기(cavity)를 지나지 않는 신호(signal)와 다른 한번은 공진기(cavity)를 지난 신호(signal)를 이용하여 국소발진기(local oscillator)와 모드매칭(mode matching)을 통해 homodyne 실험을 진행하였고, 각각 신호(signal)의 세기(intensity)를 키워가며 그리고 국소발진기(local oscillator)의 세기(intensity)를 키워가며 측정을 반복했다.

또한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역 Radon 변환(Inverse radon transformation)을 이용하여 Wigner 분포함수(Wigner distribution function)을 재구성할 수 있었다.

We obtained the quantum tomography for coherent state using balanced homodyne detection. Also we use 791nm cw laser.

We tried two experiment. One is accumulating signal get through cavity and the other is signal don't get through cavity. After that we match the mode with local oscill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