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Benjamin Britten의 Songs from the Chinese Op.58 연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명현

Advisor
전승현
Major
음악대학 음악과
Issue Date
2015-02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Benjamin BrittenSongs from the Chinese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음악과, 2015. 2. 전승현.
Abstract
20세기 영국의 작곡가인 벤자민 브리튼(Benjamin Britten, 1913-1976)은 뛰어난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지휘자이다. 그는 많은 작품들을 통해 17세기 이후 침체되었던 영국음악을 국제적 수준으로 끌어올려 새로운 부흥기를 마련하는데 기여하였다.
그의 작품은 오페라, 관현악곡, 발레곡, 합창곡 등 여러 장르에 분포되어 있다. 특히 피터 피어스(Peter Pears 1910-1986)와의 오랜 협력으로 100여곡의 성악곡을 남겼다. 그는 문학적 감수성이 뛰어나 수준 높은 시들에 자신만의 독창적인 가곡들을 썼고, 성악가로 하여금 시와 음악의 깊은 이해를 필요로 한다.

본 논문에서는 벤자민 브리튼의 생애, 작품경향을 살펴보고, 그의 많은 작품들 중 중국의 시에 붙여진 노래(Songs from the Chinese) Op.58에 관하여 연구하였다.
1957년 겨울에 쓰인 이 연가곡은 브리튼이 발리와 일본의 민속음악을 직접 접하게 된 이후에 작곡하여 그 영향을 브리튼 나름대로의 서양 어법으로 표현하기 시작한 시대의 작품으로서, 유일하게 기타 반주로 이루어진 연가곡이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3310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