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오페라 "Carmen"의 원곡에서 비롯된 '현악 환상곡' 작품들에 대한 비교,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백청심 | - |
dc.contributor.author | 강희윤 | - |
dc.date.accessioned | 2019-06-25T16:13:23Z | - |
dc.date.available | 2019-06-25T16:13:23Z | - |
dc.date.issued | 2012-02 | - |
dc.identifier.other | 000000000480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155298 | - |
dc.identifier.uri | http://dcollection.snu.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480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음악과, 2012. 2. 백청심. | - |
dc.description.abstract | Georges Bizet(1838-1875)는 19세기 프랑스의 대표적 작곡가이다. Bizet는 오페라 (카르멘)으로 사실적이며 실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여 프랑스의 국민오페라라는 새 장르를 창조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Georges Bizet의 오페라 카르멘의 원곡에서 비롯된 현악 환상곡들 가운데 Pablo de Sarasate(1844-1908)의 Carmen Fantasy for Violin and piano, Franz Waxman(1906-1967)의 Carmen Fantasy for Violin and piano와 Buxton Orr(1924-1997)의 Carmen Fantasy for Cello and Piano를 비교, 분석 한다. 각각의 현악 환상곡 작품들은 오페라 원곡의 아리아나 널리 알려진 주제를 계속적으로 연결하거나 변주시킨 것이다. 조성과 리듬의 변화, 장식음, 꾸밈음 및 셈여림 등에 변화를 주어 기악곡으로서 테크닉의 화려함을 돋보일 수 있도록 전개해 나가고 있다. 위에 제시한 곡들의 비교, 연구를 통해 오페라 원곡의 분위기를 충분히 나타내면서 기악적으로 재창조되어 연주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는 현악 환상곡 작품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 - |
dc.format.extent | 72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대학원 | - |
dc.subject.ddc | 780 | - |
dc.title | 오페라 "Carmen"의 원곡에서 비롯된 '현악 환상곡' 작품들에 대한 비교,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type | Dissertation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음악과 | - |
dc.date.awarded | 2012-02 | - |
dc.identifier.holdings | 000000000006▲000000000011▲000000000480▲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